행복한 건강정보

항산화 음식 체리 효능 알아보기!

띠띠레오 2021. 12. 22. 23:07

항산화 음식 체리 효능 알아보기!

과일 중에서도 나름 고급 식품으로 분류되는 체리, 정말 없어서 못 먹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5~7월에 체절을 맞이하는 만큼 마트나 시장, 마켓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맛있게 먹을 줄 만 알았지 체리 효능 에 대해서는 한 번도 궁금해하지 않으셨을 것 같은데, 이번에 시원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체리에는 특히 항산화 물질이라 불리는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혈액 속에 있는 독, 중금속, 니코틴 등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해독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일명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해하여 심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나이 상관없이 어릴 때부터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혈액 속을 깨끗하게 만들어줌으로써 혈관이 제 기능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비타민C와 섬유질도 풍부하며, 칼륨이 하루 권장량의 9%에 달하는 270g이 들어있어 여러 개를 섭취했을 시 하루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음식으로 충족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음식으로 채우는 게 더 좋은 방법임을 알려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항산화 물질이 암 예방에도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페릴릴 알코올도 항산화 물질에 하나로써 유방암, 전립선암, 난소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및 멜라토닌의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체내의 항산화 성분을 일으켜 산화를 방지하는 역할은 물론이며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여 치매 예방, 기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합니다.

그리고 체리는 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 동안 체리 주스를 마시고 달린 선수와 그렇지 않은 선수를 비교했을 때, 일주일 동안 섭취한 선수의 통증이 덜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풍부한 식물성 스테롤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항산화 음식인 체리 효능 정리해보았는데요.. 아까 이렇게 사진 찍고 다 먹은 것은 실화인가요? 아무튼 맛있기도 하고 100gdp 60kcal라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으니 많이 먹어야겠어요^^

반응형